티스토리 뷰

방 안에 컴퓨터를 무선인터넷으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거실에 공유기를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

거리가 멀어 속도저하와 끊김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요.


스트레스가 쌓여가 공유기를 비싼 걸로 살까 검색하던 중

와이파이 증폭기를 발견했습니다.

거리가 먼 곳까지 와이파이 신호를 보내주는 기기인데요.

멀쩡한 공유기가 있는데 한대 더 사기 아깝고 싸게싸게 해결하고 싶어

증폭기를 사게 되었어요.



오픈마켓에서 파는 증폭기는 ipTIME, netis, TP-LINK 등등 많이 있었지만

가격대가 배송비를 포함해서 이만원이 넘는 가격이었기 때문에

같은 가격이면 차라리 새로 공유기를 사는게 낫겠다라는 마음이었지만

그 때 대륙의 샤오미 제품을 찾게 되었어요.



알리익스프레스를 찾아보니 6.67달러에 무료배송인 제품을 찾았고

오픈마켓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싼 가격이라 바로 질렀습니다!



그리고 약 13일뒤에 차이나포스트를 통해서 집 앞 우편함에 도착!

예전에 싱가포르포스트는 한달이 넘게 걸렸는데 너무 빨라 깜짝 놀랐습니다.




뽁뽁이 포장지에 배송되어 왔어요!



비닐포장지에 들어있었습니다.

제품 뒷면에 상태LED와 Reset버튼이 있네요.



USB에 꽂아서 쓰는 방식이라 USB충전기가 필요했습니다.

5V - 0.5A의 스펙을 확인 후

집에서 굴러다니는 적당한 USB충전기에 꽂아 연결했어요.



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기 때문에

플레이스토어에서 MiHome를 설치해서 설정을 끝냈습니다.


기기 연결 중 오류가 났는데

Reset버튼을 누르고 연결했더니 잘 되네요.


모든 설정을 끝내고 얼마나 빨라져 있을까하는 부푼 기대감에 벤치를 돌렸는데....



위쪽이 증폭기 사용 전, 아래쪽이 사용 후



차이가 없네!?


무척 당황했어요.

거실에서 나오던 속도까지는 기대안해도

속도차이가 있을 줄 알았는데...


생각해보니 "증폭기"였습니다.

신호를 증폭해주지 속도까지 그대로 가져와 주진 않죠.

그래서 신호를 확인해 본 결과




NETCORE가 원래 공유기 신호, XIAOMI COMMUNICATIONS가 증폭기 신호


확실히 신호는 잘 쏴주고 있네요.


하루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.

좀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

사용 전보다 끊김현상은 덜하는 느낌이 있네요....




결론은

와이파이가 느리고 끊김현상이 심하면

좋은 공유기를 사서 씁시다.

애초에 좋은 공유기를 사서 스트레스 받지 맙시다.


댓글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otal
Today
Yesterday